김동철, “리베이트 의혹, 박근혜 정권 국민의당 죽이기”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사건에서 박선숙·김수민 의원 등이 무죄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 특검이 이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     © 연합뉴스

 

13일 비상대책위원-국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정권 차원에서 신생정당을 탄압하는 이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사건 배후와 과정이 특검에 의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검찰은 즉각 항소가 아닌 사과와 항소 포기를 선언해야 한다”고 말하며 특검을 주장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번 사건을 박근혜 정권에 의한 국민의당 죽이기”라며 “중앙선관위와 검찰은 편파와 강압수사로 일관하며 구속영장을 2번 청구하는 등 신생정당과 국민의당 이미지에 결정적인 타격을 입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비대위원장은 “누구로부터 어떻게 책임지고 보상받아야 하냐”며 토로했다.

 

한편 15일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날 연석회의를 마지막으로 김 비대위원장은 비대위원장직을 내려놓았다.

 

김 비대위원장은 “대통령 탄핵정국이라는 비상하고 엄중한 시기에 비대위원장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맡아 40여 일을 보냈다”며 “비대위원장을 시작하며 주어진 탄핵과 전당대회의 성공적 개최라는 두 가지 과제를 차질없이 완수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비대위원장은 “앞으로도 민주개혁세력 대통합으로 정치·시대교체, 국민대개혁을 완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