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권한대행 “강력한 치안활동, 사전예방 조치 지속해야해”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여성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야 한다면서 신종 성범죄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26일 신종 성범죄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 연합뉴스

 

26일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에서 황 권한대행은 "여성안전에 대한 사각지대를 해소해야 한다"면서 "스토킹, 사이버 성폭력 등 신종 성범죄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특별치안대책을 추진한 것을 거론하며 황 권한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여성보호를 위한 특별치안대책을 추진해 가정폭력 사범 2천400여명과 성범죄 사범 1천200여명을 검거하는 등 단기에 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고 말하면서 "강력한 치안활동과 함께 사전예방 조치를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일하는 청소년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청소년 대상 부당노동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도·감독을 하고, 악의적 임금체불 사업주에 대해서는 제재를 강화하는 등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동학대 근절에 빈틈없이 대응해야 한다고 밝힌 황 권한대행은 "아동복지 시설에서 보호하고 있는 취약 아동에 대한 학대 등 사건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만큼 그 원인을 면밀히 분석해 철저히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권한대행은 "시설 종사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한 만큼 종사자 자격 기준·교육과 위법 시 처벌 등의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며 "아동학대 조기발견 시스템 구축과 피해 아동에 대한 치료·지원 강화 등의 대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