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표창원 추천한 文과 秋, 공식 국민께 사과해라”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새누리당이 표창원 의원에 대한 당직 자격정지 6개월의 징계를 내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형식적인 국면 전환용 징계로 규정하고 표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 표창원 의원 주최한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국 비판 풍자 전시회에 등장한 박근혜 대통령을 누드 상태로 묘사한 그림     © 연합뉴스

 

3일 국회에서 열란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 이현재 정책위의장은 "특히 표 의원을 1호 인사로 영입한 문 전 대표와 추 대표는 이번 결정에 대해 일언반구 언급이 없다"면서 "국회의원 윤리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외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조치를 기대했던 국민께도 커다란 실망을 안겼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정책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이번 결정은 형식적 처벌로써 면죄부를 주려는 지극히 실망스러운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정책위원장은 "'새누리당은 여성 인권을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했던 민주당 의원들이 도를 넘는 제 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번 사건의 본질은 여성성 비하인데, 민주당 여성의원들의 주장은 한 마디로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정책위원장은 문재인 전 대표와 추미애 대표가 '솜방망이 징계'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국회와 국민 모독한 표 의원은 의원직 자진 사퇴로 국민께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국회 윤리위원회가 표 의원에 대해 중징계를 내려줄 것을 주장했다.

 

이 밖에 함진규 홍보본부장 역시 누드화 문제에 대해 “정당 정파를 초월해 여성 인권 문제라 중요하다”고 비난했고 이채익 의원도 회의에서 "표 의원은 대통령에 대해서도 사과해야 하고, 여성들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면서 "이 사람을 영입한 문 전 대표도 공개적으로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