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이 묻는다

▲     © 중앙뉴스 포토

 

2017년2월4일 문재인 (전,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자신의 모교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저서 '대한민국이 묻는다  " 완전히 새로운 나라, 문재인이 답하다"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열었다.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생활), 전인범 전 특전사사령관(안보·국방), 김형석 작곡가와 이외수 작가(이상 문화·예술),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경제) 등이 분야별 토크쇼를 위한 패널들로 참석했다.

 

▲     © 문재인,전 대표 (대한민국이 묻는다)지지자 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 중앙뉴스 포토)

 

▲     © 중앙뉴스 포토

 

문 전 대표가 행사장에 들어섰을 땐 박수와 환호가 쏟아졌다. 

 

▲     © 중앙뉴스 포토

 

▲     ©성대모사자 의 문재인,전 대표의 가면을 쓰고 익살스런 성대모사를 하고 있다 

 

▲     © 가수,강산에가 열창하고 있다(중앙뉴스 포토)

 

이날 행사에서 축하 공연은 가수 강산에씨와 이은미씨가 맡았다.
 
▲     © 중앙뉴스 포토

 

▲     © 가수,이은미 가 객석으로 내려와 노래를 하고 있다 (중앙뉴스 포토)

 

▲     © 음식캄럼리스트 황교익 을 소개하고 있다 (중앙뉴스 포토)

 

▲     © 고민정,(전kbs아나운서) 사회를 보고 있다 (중앙뉴스 포토)

 

이날 북콘서트 진행은 고민정 아나운서가 맡았다. 고 전 아나운서는 설 연휴 전 문 전 대표가 밝힌 대선 캠프 영입 대상 가운데 최초로 공개된 인사다. 문재인 서포터즈에 따르면 고 전 아나운서는 문재인 캠프의 1호 영입 대상이었다.

▲     © 이외수,작가 (중앙뉴스 포토)

 

이외수 작가는 “아무리 돈이 많고 경제가 발전하더라도 문화예술이 낙후되면 마냥 후진국”이라며 “대한민국은 블랙리스트가 현존하니까 후진국이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     © 전인범,(전 특전사령관)

 

전 장군은 4일 “오늘부로 더민주당의 안보자문위원으로 활동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더불어민주당 의 안보강화 약속을 믿고 그 약속을 지켜나가는데 의미있는 역할을 맡아달라는 부탁이 있어 결심하게 됐다

 

▲     © 문재인 (전,더불어 민주당대표)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 전인범,전 특전사령관  (문재인 전,더불어민주당 대표) 은 보수에서 말하는 빨갱이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     © 중앙뉴스 포토

 

▲     © 중앙뉴스 포토

 

문 전 대표는 이날 분야별 패널들과의 토크쇼, 세월호 유가족을 비롯해 전통시장 상인, 노량진 고시준비생, 고등학생, UDT출신 국민 등 일반 패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의 정책구상을 가감없이 밝혔다.

 

▲  © 전인범,(전,특전사령관)과 악수하고 있다 "안되면 되게하라" 는 특전훈으로 뭉친 안보전문가 문재인 은 특전사 제1공수특전여단 제3특전대대에서 폭파병으로 1975~1978년 복무하고 만기전역 하였다.

 

외교·안보와 관련해서는 북핵문제 해결과 병사들의 급여상승에 힘쓰겠다고 했다. 문 전 대표는 북핵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하고 이는 대화와 협상의 병행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면서 "트럼프 정부도 생각이 다르지 않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     © 중앙뉴스 포토

 

병사들의 급여에 대해선 "국가가 정당한 노동대가를 지급해야 한다고 본다"며 현재 최저임금의 15% 수준인 병사 급여를 '최저임금의 50%'로 목표로 두고 단계별로 높여나가는 방안을 제시했다.

▲     © 중앙뉴스 포토

 

▲     © 경히대학교 평화의 전당 4,000여명의 관객으로 입추에 여지없이 성황을 이루웠다.

 

                           중앙뉴스 //정기영 기자 cky4900@hanmail.net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