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새누리 포함 대연정, 개혁의지 없다”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정의당 대선주자인 심상정 대표는 지난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연정 제안' 발언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 정의당 대선주자인 심상정 대표     © 연합뉴스

 

6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대전 서구 대전시민아카데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정의 범위는 시대정신에 대한 인식과 개혁 의지를 갖추고 판단해야 한다"면서 "새누리당을 포함한 연정 제안은 개혁 의지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라고 주장했다.

 

이어 심 대표는 이번 대선에 대해 누가 당선되든 간에 연정을 할 수밖에 없는 현실적인 상황을 인정하면서도 "하지만 사드 배치나 노동 유연성 같은 문제에 대한 안 지사의 발언을 보면 다 현상을 유지하자는 것이다. 도대체 어떤 개혁 구상을 했는지 의심스럽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대선 완주에 대해 심 대표는 "민주화 이후 처음으로 '정권교체냐', '정권연장이냐'가 아닌 '어떤 정권교체냐'를 놓고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됐다"며 "과거와 같은 후보 단일화는 제 사전에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6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심 대표는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국민월급 300만원 시대를 열겠다"면서 "최저임금을 2020년까지 1만원으로 높이고, 최고임금법을 도입해 고위임직원 임금을 제한하겠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