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미르재단 설립, 정당한 통치행위”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이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6일 박근혜 탄핵이 기각돼야 한다고 밝힌 김문수 전 경기지사     © 연합뉴스

 

6일 새누리당 전 경기지사는 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은 자신의 공약대로 문화융성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을 설립한 것"이라며 "이는 정당한 통치행위"라고 밝혔다.

 

이어 김 전 지사는 "탄핵 주도세력들은 사상의 자유 침해나 사적 이익 취득을 주장하며 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고 있으나 박 대통령은 사익을 취한 적 없다"며 “그동안 언론보도가 상당 부분 사실이 아님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지사는 “두 달 남짓 진행된 특검의 수사 발표나 헌법재판소의 동영상을 본 결과 박 대통령이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지금까지 추세라면 앞으로 뭔가 더 나오더라도 탄핵 인용요건은 안 될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는 "국가원수의 가치적 판단에 따른 통치행위를 사소한 법률적 잣대로 따지는 것 자체가 무리"라며 "박 대통령의 통치행위는 국민의 신의를 배신하지 않았으며 탄핵은 마땅히 기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전 지사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을 설립한 게 무슨 문제가 되느냐.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그보다 더한 것이라도 해야 한다”면서 "박 대통령은 당당하게 탄핵재판에 대응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김 전 지사는 지난해 새누리당 비상시국회의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탄핵소추와 출당 조치를 공식 촉구한 바 있다.

 

김 전 지사가 입장을 번복한 것은 지난 4일 광화문에서 열린 '태극기집회'를 의식한 것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