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개혁정권 수립 찬동하면 함께 정권교체 이루자”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국민의당과 국민주권개혁회의의 통합을 전격 선언했다.

 

▲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     © 연합뉴스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한 손 의장은 "반패권과 반기득권을 지향해온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이 바로 새로운 개혁세력의 중심이자 정권교체를 이루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할 주역"이라고 말했다.

 

이날 손 의장은 "개혁세력을 하나로 모아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서이다"며 "무능하고 어리석은 대통령이 나라를 절단내기까지 여야 기득권 정치세력은 한없이 무기력하고 무책임했지만, 국민은 위대한 시민혁명을 시작했다. 이제 국민은 정치권에 시민혁명을 완수할 것을 명령하고 있다"고 국민의당과 통합선언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손 의장은 "국가의 기본 운영원리인 헌법을 바꾸고, 불평등과 부패의 온상인 재벌중심의 경제체제를 바꾸고, 기득권 세력의 특권유지수단이 된 권력기구를 바꾸고, 승자독식의 정치체제를 합의제 민주주의로 바꾸고, 한국 정치의 주도세력을 기득권 세력에서 개혁세력으로 바꿔야 한다"며 대한민국을 대개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손 의장은 "우리의 통합은 개혁세력 총집결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개혁정권 수립에 찬동하는 모든 개혁세력은 함께 해달라. 함께 진정한 정권교체와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의 주역이 되고 반드시 승리하자"고 정권교체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손 의장은 "안철수의 공정성장, 천정배의 개혁정치, 정운찬의 동반성장과 손을 잡고 '저녁이 있는 삶'을 실현하겠다"면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