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잘못된 거 바로잡는 것이 대통령 할 일”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안희정 충남지사의 '한미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합의 존중' 발언에 대해 "명확하게 잘못된 건 바로잡는 게 국가지도자가 할 일"이라고 비판했다.

 

▲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성남시장     © 연합뉴스

 

9일 이재명 성남시장은 여의도 BNB빌딩내 캠프 사무실에서 후원회 발족과 관련한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미 정해진 것이 잘못됐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정해졌으니 못하겠다고 하면 뭐하러 대통령을 뽑나"라며 안 지사를 향해 직격했다.

 

이어 이 시장은 "그분 생각이니 그에 대해 왈가왈부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대통령이라는 건 국민이 권력을 위임한 자리로, 위임한 권력으로 바람직한 길, 가야할 길을 가라고 하는 것이다. 힘든 일을 하라고 권한을 주는 것이지, 편한 일, 쉬운 일, 당연한 일을 할 것이면 권력과 권한이 필요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흙수저', '무(無)수저'들로 구성된 후원회 출범과 관련해 이 시장은 "대한민국은 열심히 일하는 국민의 나라, 힘 없지만 성실하게 살아가는 대다수 서민과 국민의 나라이다. 다수의 약자인 국민을 대표하는 분들로 후원회를 꾸렸고,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국민이 원하는 나라는 가진 자들의 횡포가 사라진, 그래서 모든 사람이 공평한 기회를 누리는 공정한 나라 그러한 공정한 나라를 만드는 길에 모두 함께 해나가자"고 포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