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 한반도 안전 위협하는 도발 행위”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강력한 안보를 바탕으로 외국인 투자기업들의 경제활동에 지장이 없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 13일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 참석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 연합뉴스

 

13일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 참석한 황 권한대행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는 유엔안보리 관련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고,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 행위"라고 밝혔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강력한 안보 역량을 바탕으로 굳건한 안보태세를 구축하고, 동맹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만반의 대응체제를 구축해 외국인 투자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보장하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도발 행위에 대해 엄정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단단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24시간 비상경제 대응체제를 갖추고 금융·외환·실물시장을 면밀히 점검·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정부는 당면한 리스크 관리, 물가안정, 수출과 성장회복, 내수증진 등의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해외시장 진출, 창업 활성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규제개혁을 통해 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 있다"며 해외시장이 경제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