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홍연표 환노위원장, 이번사태 책임져라”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바른정당과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삼성전자와 MBC 등에 대한 청문회 실시를 의결한 것에 관해 강력하게 비난했다.

 

▲ 18일 논평에서 환노위 사태에 대해 비난한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     © 연합뉴스

 

18일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주도권을 갖는 정파가 형평성이 어긋난 비민주적 폭거와 같은 의사일정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선례가 될 수 있다"면서 "이번 환노위 폭거는 향후 국회운영에 있어 매우 중대한 의미를 지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 대변인은 "오랜 시간 선배 의원님들이 지켜온, 협의와 타협을 우선하는 국회운영 정신에 역행하는 것으로 그 어떠한 변명과 이유로 합리화될 수 없다"며 "그야말로 만행이자 폭거"라며 맹비난했다.

 

오 대변인은 "4당 체제 아래 그 어느 때보다 협치에 대한 요구가 크게 일고 있는 현실에서 이같은 행태는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독재적 발생이며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위원장직에서 물러나든지 앞으로의 원만한 국회운영을 위해 자신이 저지른 만행을 수습하든 양단간에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역시 환노위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삼성전자와 MBC 등에 대한 청문회 개최안을 강행 처리한 것에 대해 “협치의 정치를 망가뜨린 날치기민주당의 오만한 태도가 문제”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는 국회에서 협치 정신이 사라지게 했고, 민주주의 절차를 무시한 행위이며 2월 국회를 제대로 열려면 민주당의 분명한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이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지금 국민은 민생을 챙기는 '일하는 국회'를 원하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면서 "민주당이 수적 우위를 앞세워서 무법적 행태로 국회를 운영하면서 국회를 정쟁과 분열의 장으로 몰아가선 안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