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과 대기업 사이의 뇌물 수수 혐의’를 수사중인 검찰이 SK그룹 최고위 임원 3명을 줄소환한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과 대기업 사이의 뇌물 수수 혐의’를 수사중인 검찰이 오늘 김창근 前 SK수펙스 의장 등 SK그룹 최고위 임원 3명을 줄소환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오늘 오전 10시, 김창근 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김영태 전 커뮤니케이션위원장(부회장),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등 SK그룹 전·현직 임원 3명을 소환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SK가 미르·K스포츠재단에 출연금 111억 원을 건넨 경위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시 살펴보기 위해 소환 조사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특히, SK가 미르·K스포츠재단에 기금을 출연한 경위와 관련해 특검 수사와 다른 부분이 있어 전반적으로 다시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그룹은 2015년 11월 미르재단에 68억원을, 2016년 2∼4월 K스포츠재단에 43억원을 각각 출연했다.

 

한편 김창근 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의 검찰 특수본 출석은 이번이 두 번째다. 검찰은 지난해 11월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이 불거진 이후 김 전 의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비공개 소환 조사한 바 있다.

 

김 전 의장은 지난 2015년 7월 박 전 대통령이 대기업 회장들과 단독 면담을 추진하던 때, 수감 중이던 최태원 SK 회장의 사면 요청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두 사람의 단독 면담 후인 8월 15일 최태원 회장은 재벌 총수 중 유일하게 광복절 특별사면·복권을 받아 출소했다.

 

김영태 전 부회장은 최태원 SK 회장의 사면을 며칠 앞두고 교도소를 찾아가 사면과 관련해 최 회장에게 미리 귀띔한 의혹을 사고있다. 또 이형희 대표는 한 중소기업과 관련된 청와대의 납품 주선 의혹과 관련된 의혹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에 대한 뇌물공여 의혹에는 SK와 롯데그룹의 면세점 재심사도 연관돼 있다.

 

검찰이 롯데 그룹의 면세점 특혜 의혹에 관해서도 살펴보고 있는 만큼,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삼성 그룹 이외의 대기업들에 대한 뇌물죄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모습이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