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중 부상 입은 이정선 의원 찾아 격려-


박희태 국회의장은 10. 22(금) 오전 부산 동래구에서 거행된 故 김진재 前 의원의 추모 행사에 참석, 고인을 추모했다고 한종태 국회대변인이 전했다.

김 전 의원은 제11, 13, 14, 15, 16대에 걸쳐 5선 의원을 지냈고 한나라당 부총재를 역임했으며, 지난 2005년 향년 63세의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박 의장은 추모사에서 “제13대 국회 원내 부총무로서 사상 첫 여소야대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셨음에도, 5선 의원을 하시는 동안 그 흔한 상임위원장을 한번도 역임하지 않으셨다”고 회고하며, “흐르는 물은 앞을 다투지 않는다는 유수부쟁선(流水不爭先)의 말처럼, 절대 자리를 탐내지 않고 다투지 않은 김 전 의원의 훌륭한 인격은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특히 “김 의원이 가신 빈 자리가 넓고도 크지만 우리는 위안과 희망을 발견했다”면서, “고 김 의원의 아들인 김세연 의원이 지역과 나라를 위해 큰 일을 하기 시작했고, 아버지의 큰 족적을 따라 훌륭한 정치인이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김세연 의원(한나라당)을 격려했다.

한편, 박 의장은 이날 오후,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정선 의원(한나라당)이 입원해 있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을 방문,이 의원의 쾌유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날 방문에는 권오을 국회사무총장이 함께했다.

이 의원은 지난 10. 19(화) 국정감사를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을 방문 중, 발목에 골절상을 입었다. 이 의원은 이번 국감기간 동안 정책 자료집을 4권이나 발표하는 등 열정적인 자세로 국감에 임해 많은 활약을 하던 중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