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교통사고 제로화 운동 본부는 지난 25일 오전 김해 중부서.중.고등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김해시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김해시교통사고제로화운동본부)은 지난 25일 오전 김해중부경찰서 중·고등학생 등 150여명이참여한 가운데 김해 시민의 종 앞 사거리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안전문화 캠페인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스스로 모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며안전사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 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은 2008년 10월 개설되어 어린이의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학교및 출장방문 교육 자전거안전 교육 노인교육을 운영하고 있고 특히 전국 최초로 안전벨트 체험장을 설치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현장감 있게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는 등 안전을 위한 교통학습 공간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 박광식 기자

성석 김해시 교통정책과장은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유관기관과 더불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교통사고 없는 사람 중심의 안전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