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수습자 수습 최선 다할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목포신항 세월호 접안 현장을 방문해 인양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희생자 가족들을 위로했다.

 

▲ 1일 전라남도 목포신항 세월호 접안 현장 방문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 연합뉴스

 

황 권한대행은 1일 전라남도 목포신항 세월호 접안 현장을 방문해 "앞으로의 최우선 과제는 미수습자 수습"이라면서 "9명의 미수습자가 모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세월호 선체는 물론 사고해역과 그 주변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색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가족들에 대한 지원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 정부는 미수습자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수습자 수색, 신원확인, 장례지원 등 수습 과정이 예우와 품격을 갖춰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권한대행은 "세월호 선체를 목포신항에 육상 거치하는 작업을 빈틈없이 진행해 선체가 안전하게 육상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해양수산부는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신속하게 선체조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황 권한대행은 "후속조치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선체 안전진단, 진입로 확보 등 준비작업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인양작업이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황 권한대행은 "세월호가 무사히 인양되기를 기다리며 인양과정을 지켜봐 주신 미수습자 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