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은행장 "지역본부장에 인사·예산권 부여할 것"
함영주 하나은행장 "지역본부장에 인사·예산권 부여할 것"
  • 신주영 기자
  • 승인 2017.04.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신주영기자]KEB하나은행이 각 지역의 영업본부장에게 인사권과 예산권 등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주는 '지역 소(小)사장'의 역할을 부여한다. 

 

함염주 KEB하나은행장은 3일 2분기 조회사에서 "판을 바꾸는 영업문화의 혁신 방안으로 각 지역의 영업본부장에게 '지역 소(小)사장'의 역할을 부여하겠다"며 조직과 영업문화를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 새로운 CI배지를 패용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를 위해 각 지역 영업본부장에게 인사권과 예산권에 대한 전권을 주기로 했다. 또, 지역 특성에 맞는 독립적인 목표 설정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영업추진과 평가 등도 영업본부장에게 맡기기로 했다.


함 행장은 "직원들이 각자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신바람 나게 일을 하고 서로가 부족한 부분은 협력과 팀워크를 통해 보완해 나감으로써 각 지역 영업본부가 지역별 1등 은행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해 비대면 채널과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하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은행업무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복합점포 확대 및 증권·보험·카드 등 다양한 영역의 협업으로 종합금융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시너지를 강화하고 손님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도 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분기 조회사에 이어 CI배지 패용식을 갖고 새로운 2분기의 시작과 함께 손님의 기쁨 및 직원의 행복을 실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명으로 이날부터 전 임직원이 새롭게 제작한 CI배지를 패용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