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 입직원, 4월부터 새로운 CI배지 패용

[중앙뉴스=홍성완 기자]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3일 아침 행내 방송을 통해 발표한 2분기 조회사에서 향후 경영방향을 제시하며 각 지역별 영업본부의 자율경영을 추진해 조직과 영업문화를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함 행장은 이 날 조회사에서 기존의 획일적이고 수동적인 영업방식에서 벗어난 ‘판’을 바꾸는 영업문화의 혁신 방안으로 각 지역의 영업본부장에게 ‘지역 소(小)사장’의 역할을 부여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각 지역 영업본부장에게 인사권과 예산권에 대한 전권을 부여하고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독립적인 목표 설정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영업추진과 평가 등도 자율에 맡긴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 측은 이번 발표에 따라 직원들이 주인의식과 갖고 자율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현장 중심의 밀착 영업을 통해 조직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 행장은 “직원들이 각자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신바람 나게 일을 하고 서로가 부족한 부분은 협력과 팀워크를 통해 보완해 나감으로써 각 지역 영업본부가 지역별 1등 은행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함 행장은 “손님이 편리함을 느껴 먼저 찾아 오는 디지털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해 비대면 채널과 디지털 마케팅을 확대하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은행 업무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복합점포 확대 및 증권·보험·카드 등 다양한 영역의 협업으로 종합금융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시너지를 강화하고 손님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도 강조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분기 조회사에 이어 CI배지 패용식을 갖고 새로운 2분기의 시작과 함께 손님의 기쁨 및 직원의 행복을 실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명으로 이 날부터 전 임직원이 새롭게 제작한 CI배지를 패용키로 했다.

 

하나금융그룹 측은 “회사 내 다른 모든 관계사 임직원도 진정한 ‘One Company’ 달성을 위해 ‘하나’가 되자는 의미로 CI배지 패용에 동참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CI(Corporate Identity) 배지는 하나금융그룹의 로고를 상징하는 배지로 기존의 CI배지보다 120% 큰 사이즈로 제작, 더 커진 그룹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하나금융 측은 “CI의 상단은 KEB하나은행의 행화인 장미 색상으로 하여 장미꽃이 활짝 피어 생기가 넘치는 그룹의 미래 모습을 형상화했다”며 “하단은 기존보다 더 밝아진 그린 색상으로 하여 성장과 활력, 긍정적 마인드, 창조적 사고, 진취적 행동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버선발로 뛰어 가는 아이의 모습을 형상화한 김영희 작가의 작품 ‘귀로’를 모티브로 삼아 하나금융그룹의 관계사를 방문하는 모든 손님을 우리 집에 온 손님처럼 두 팔 벌려 반갑게 맞이하는 모습을 입체적 형상으로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하나금융의 전 임직원은 새로운 CI배지를 패용함으로써 통일된 대외 이미지를 통한 안정감을 손님들에게 전하고, 손님을 대하는 마음가짐도 새롭게 정립할 계획이다.

 

하나금융 측은 “지난 2014년 비전 선포식 이후 그룹 비전의 전파를 위해 패용하던 비전 엠블럼 배지는 그룹 비전 달성을 목표로 삼은 오는 2025년까지 그룹 비전 달성을 기원한다는 의미에서 계속 보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