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이 국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3일 오후 6시에 마감한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사드부지 제공으로 중국내 사업장이 보복성 영업정지를 당하고 있는 롯데그룹이 국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3일 오후 6시에 마감한다.

 

모집 회사는 식품 부문 7개사, 관광 부문 1개사, 서비스 부문 9개사, 유통 부문 8개사, 유화 부문 3개사, 건설·제조 부문 5개사, 금융 부문 4개사 등 총 37개 계열사 이다.

 

응시 자격은 2017년 7월 입사 가능자 (2017년 8월 졸업 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롯데 신입사원 채용 모집 분야는 전학과이나 기술직·전문직무군의 경우 전공에 따라 제한이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L-TAB(인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입문교육 순이며 서류전형 발표 예정일은 오는 26일이다.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는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한편 롯데그룹내 신입사원 초봉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입사원 초봉이 가장 높은 곳은 롯데케미칼 유화부문이며 평균 5130만원 이다. 반면 건설제조 사업군은 3590만원으로 가장 낮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대기업 대졸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3855만원이다. 롯데의 신입사원 초봉이 대기업들의 초봉과 비교하더라도 롯데그룹의 연봉이 절대 적은편이 아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