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빨리 경선 끝내 판세 굳혀야 해”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가운데 한명인 문재인 전 대표가 하루빨리 경선을 끝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문재인으로 결정해 달라’고 호소했다.

 

▲ 지난 민주당 경선에서 1위를 달성한 문재인 전 대표     © 연합뉴스

 

3일 문 전 대표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마지막 수도권·강원·제주 순회경선 연설에서 "다시는 동지들께 좌절을 드리지 않겠다. 준비하고 또 준비했다"며 "저는 1등이 아니라 압도적 지지를 호소한다. 하루빨리 경선을 끝내고 판세를 굳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안희정 동지의 포용과 통합의 정신을 가슴으로 받고, 이재명 동지의 뜨거운 분노와 치열한 시대정신을 두 손으로 맞잡겠다. 최성 동지의 분권과 남북평화경제의 비전을 마음에 새기겠다"면서 "제가 아니라 우리가 한팀이 되어 해내겠다. 안희정·이재명·최성·박원순·김부겸과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이번엔 제가 먼저 정권교체의 문을 열고, 자랑스러운 동지들이 민주당 정부를 이어가도록 제가 앞장서 새 시대를 열겠으니 압도적 경선 승리로 압도적 정권교체를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또한 "권력을 나누려고 그에 가세하려는 세력도 있고, 오로지 정권교체가 겁나서, 오로지 저 문재인이 두려워서 정치공학적인 연대를 꾀하고 있다. 비전이 아니라 비난으로 선거하고 있다"며 비판하면서 "적폐세력이 다시 머리를 들고, 집권연장을 시도하고 있다. 반성도 없고 부끄러움도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문 전 대표는 "정권교체는 최종목표가 아니다. 국민은 정권교체하면 어렵고 고단한 삶이 바뀌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느냐고 묻는다"면서 "저는 국민의 어려운 삶을 해결할 준비가 돼 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