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원희) 기금운용본부는 26일 전북혁신도시 신사옥 이전을 기념하여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주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주 이전 기념식 가지고, ‘국민연금의 미래 100년을 위한 힘찬 발걸음’ 선언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동영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 김광수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관, 정호영 전라북도 도의회 부의장, 진홍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해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의 전주시대 개막을 축하하였다. 

 

국민연금공단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2015년 6월 공단 본부 이전에 이어 올해 2월 기금운용본부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을 완료하였다.

 

기금운용본부 신사옥은 國松(국민의 소나무)을 컨셉으로 늘 푸르고 곧게 성장하는 소나무의 정신을 담아 세계 최고의 기관으로 발전하고자하는 의지를 담았고, 본부 사옥과의 조화 및 500조원이 넘는 기금 규모를 감안하여 친환경·첨단 디지털 이미지를 구현하였다.

 

대지면적 15,400㎡, 연면적 15,761㎡ 규모로 2016년 11월 준공된 신사옥에는 현재 313명의 기금운용본부 임직원들(외주업체 파견인력 포함)이 서울에서 전북혁신도시로 내려와 근무 중이다.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운용수익금 258조 원을 포함, 기금 적립금 558조 원의 세계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기금은 앞으로 불과 15년 후에는 ‘기금 2,000조 원 시대’를 전주에서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지난 2015년 국민연금공단 본부가 먼저 전주에 터를 잡고, 공단 설립 30주년을 맞는 올해 기금운용본부까지 전주로 이전하면서 비로소 미래 100년을 위한 국민연금의 전주시대가 열리게 되었다”며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먼저, 기금운용 인프라를 글로벌 TOP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적극적으로 투자 다변화를 통한 영토를 확장해 나가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선도하는 나침반이 되겠다.

 

또한, 지역의 금융인재 양성을 통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지역과의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전라북도 전주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가입자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국민연금의 사회적 책무 또한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

끝으로,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공단의 6천여 임·직원은 국민을 섬기는 마음가짐으로 미래를 대비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힘차게 성장해 나갈 것”이며, “국민의 생명과도 같은 자산인 기금을 잘 운용해서 모든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