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토론 통해 국민으로부터 심상정 최고라는 평가 받아”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이 심상정 대선후보를 산삼에 비유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 29일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을 방문한 정의당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     © 연합뉴스

 

29일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경남 창원시 상남시장에서 열린 유세를 통해 "5차례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국민으로부터 심상정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TV 토론에 나온 다른 대선후보들을 더덕, 도라지, 무 등으로 비교하면서 "심상정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할 귀한 산삼 같은 존재"라며 "한마디로 요즘 국민은 심마니가 산속에서 귀한 산삼을 찾은 듯 '심봤다'라고 외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그 어느 후보보다 위기에 놓인 국가를 구할 명약은 산삼 심상정"이라며 "찍으면 민생, 정의, 일자리가 살아난다"고 주장했다.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홍준표가 살아나면 박근혜도 부활하고 국정은 마비되면서 혼수상태에 빠진다"며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겨냥해 비판했다.

 

노 상임 선대위원장은 "당선 가능성을 따지며 심상정에게 투표하는 것이 사표가 아니냐고 하는데 심상정에게 던진 표만큼 대한민국은 반드시 바뀐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아울러 노 상임선대위원장은 "전국을 뒤덮은 촛불집회에서 '이게 나라냐'고 외친 함성을 기억한다"며 "이제 '이게 나라'라고 말할 수 있는 그런 후보, 심상정을 찍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