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방문, 우리 안보 매우 엄중한 상황”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의 도발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 17일 국방부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 연합뉴스

 

17일 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국방부와 합참을 방문해 "군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할 핵심 전력을 최우선 확보하고 자주적인 방위 역량을 확보하며 전쟁 억제를 위한 한미 연합 방위태세도 굳건하게 유지해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취임 1주일 만에 국방부와 합참을 찾은 것은 그만큼 우리 안보가 매우 엄중한 상황이기 때문"이라면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위반하는 중대한 도발 행위이고 한반도는 물론이고 국제평화와 안정에 대한 심각한 도전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우리 군은 적의 어떤 도발도 용납하지 않는 철통 같은 군사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만약 적이 무력도발을 감행한다면 즉각 응징할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방개혁 2030을 통해 설계했던 국방개혁 방안의 조속한 실행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나는 지난 대선 기간 국방예산을 점차 증액하고 강력한 국방개혁을 추진해 재래식 전쟁은 물론이고 사이버전·대테러전·우주전 등 미래전에 대비해나가겠다고 공약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대통령이 바뀌어도 군의 국방태세에는 한순간도 이완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나와 우리 장병 일동이 혼연일체가 되어 책임국방을 해서 강한 대한민국,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여러분의 건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