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윤수 기자

 [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시는 내일(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축제 현장을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컬러풀페스티벌 페북 라이브는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  되어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에 참여 할 경우 퍼레이드, 시민참여 무대 등의 실시간 행사와 참여 이벤트 등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으며, 또 실시간 댓글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대구시는 치맥페스티벌을 통해 시민과 함께 즐기는 온・오프라인 축제로 페북 라이브를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페북 라이브를 통해 축제를 시청하거나 참여한 시민들은 54만 4천 명 정도로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를 통해 축제를 함께 했다.


 페북 라이브는 페이스북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사용 및 시청 가능한 생방송 기능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가 필요없이   페이스북 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대구시는 생생한 축제 현장을 알리고 온라인 참여자와 오프라인 방문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채보상공원에 마련된 시정 홍보관에서 문자서비스뿐 만 아니라  대구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북 라이브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축제 개막일인 27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생생한 축제  현장 소개와 도심가면 무도회, 컬러풀 퍼레이드 축제 현장과 백스테이지를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또 28일에는 시민 참여 무대인 아트마켓과 푸드트럭, 그리고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도심난장 클럽파티를 중계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특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시민과의 현장 인터뷰, 시민무대, 아트마켓과 푸트트럭 탐방 등을 통해 온라인 이용자들에게는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 축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현장에서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에게는 대구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을 안내해 통해 더욱더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축제를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