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출신 장관 인선, ‘소나기 피하고 보자’ 의도 같아”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30일 민주당 소속 의원 4인을 장관 후보로 내정한 것에 대해 ‘호남에 편중된 내각’이라고 비판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     © 연합뉴스

 

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의 인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 스스로 세운 5대 인사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인선으로 비판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국회의원 출신 장관 인선을 발표한 것은 일단 소나기를 피하고 보자는 의도는 아닌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정치인에 대한 논공행상식 인선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으며, 여전히 호남에 편중된 내각이라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새로운 인사의 원칙을 제시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관 인사를 단행한 것은 야당을 무시하는 독단적인 태도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또한 국토부 장관으로 내정된 김현미 후보자를 거론하며 “김 후보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지명에 대해 '문 대통령의 안목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힌 바 있다”면서 "강 후보자의 위장전입, 자녀 이중국적, 증여세 늑장 납부 등의 의혹이 제기된 상황에서도 여전히 같은 생각인지 묻고 싶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국회의원 출신이라고 검증의 예외가 될 수는 없다"며 "국회 청문회 과정을 통해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도덕성을 확실하게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