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 정예군 혁명수비대가 이슬람국가(IS)의 근거지인 시리아 데이르 에조르로에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국제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중동에서 이란 정예군 혁명수비대가 18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이란 서북부 쿠르디스탄과 케르만샤의 기지에서 이슬람국가(IS)의 근거지인 시리아 데이르 에조르로를 향해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란이 시리아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있는 일이며 아울러 이란이 시리아 내전에 직접 군사 개입했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란 정부와 혁명수비대는 그간 시리아 정부에 군사 고문단만을 파견하고 일부 자원병이 건너가 내전에 참전했다는 입장이었다.

 

혁명수비대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테러의 근거지를 향해 중거리 지대지 미사일 여러 발을 시리아 데이르 에조르를 향해 발사했다고 발표하는 한편 성명서를 통해 "고결한 피에 대해 반드시 응징하겠다"면서 IS의 테러에 대한 보복으로 미사일을 발사했음을 분명히 했다.

 

IS는 지난 7일 테헤란에서 발생한 연쇄 총격·자살 폭탄 테러의 배후를 자신들이라고 자처했다.

 

이번 미사일 발사들 두고 혁명수비대는 "타크피리(IS를 지칭하는 '이단'이라는 뜻)와 이란과 지역 안정을 위협하는 악마적 행위를 하는 자들에 대한 우리의 명확한 답은 '지옥으로 보내겠다'는 것"이라고 경고했다.발사한 미사일의 수와 제원은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