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죄 나와야만 사법부 정의 살아있는 것”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아파트 난방비 비리 의혹을 폭로하는 과정에서 페이스북에 허위 사실을 올린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배우 김부선(56)씨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주장했다.

 

▲ 난방비 비리를 폭로한 배우 김부선     © 연합뉴스

 

20일 김부선은 서울동부지법 형사1부(김경란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 출석해 "아파트 비리는 누군가 얘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부선은 "올해로 3년째인데 힘들어서 때로는 후회하고 있다"면서 "피해자가 가해자로 바뀌지 않도록 재판부가 부디 무죄를 선고해달라"며 재판부에 무죄 판결을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김부선의 변호인은 "피고인의 행위가 법의 테두리를 일부 벗어난 것은 맞지만, 아파트 비리를 밝히기 위한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생긴 일"이라며 공익적 목적을 추구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부선은 재판이 끝난 뒤 기자들에게 "아파트 비리는 누군가 용기를 내 폭로하지 않으면 잡기가 어렵다"며 "무죄가 나와야만 사법부 정의가 살아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2014년 김부선은 아파트 난방비 비리를 폭로하는 과정에서 입주자 대표 관계자들이 돈을 횡령하고 자신을 집단폭행했다는 글을 써 명예를 훼손하고, 난방비 비리 의혹 폭로를 반대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훼손한 혐의(명예훼손·재물손괴)로 기소됐다.

 

이후 1심 재판에서 벌금 150만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한편 김부선의 항소심 선고공판은 오는 7월 20일 오후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