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담 당직자 처벌할 것, 수사 적극 협조

▲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자리로 향하며 생각에 잠겨있는 모습.   © 연합뉴스


[중앙뉴스=김주경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문재인 아들 문준용군 취업특혜 제보 파문과 관련해서 "특검을 통해 철저히 규명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의 잘못으로 밝혀질 경우 관련 당직자에 대해서 처벌하고 법적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 날 CPBC 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해  "검찰수사한다면 결과는 밝혀지겠지만, 국민이 불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당원에 의해 제보내용이 조작됐다면 분명히 잘못됐지만, 문준용군 채용비리 문제 그 자체도 아직 충분히 소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특검에서 일련의 의혹들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 (문 군 채용특혜 조작은) 24~25일경 당직자로부터 보고를 받았으며,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면서 "공당이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응당 책임을 지고 법적 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 당시 (제가) 당 대표였을 때 이런 조작이 나타났다면 대단히 잘못됐고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대선 투표일 나흘 전인 5월5일 조작된 녹음파일과 메신저 캡처 화면을 토대로 폭로한 문준용씨 취업비리 의혹을 사전에 보고받았냐는 질문에 박 전 대표는 "전혀 보고받은 바가 없고 내용도 몰랐다"고 답했다.


이어 안철수 전 대표가 문준용군 채용특혜에 대해 알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몰랐을 가능성이 크다. 만약 책임있는 지도부 관계자라면 내용에 대해 조작지시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 전 대표가 보고를 받지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저한테 특별한 보고가 없었다면 안 후보에게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25일 내용 조작혐의로 검찰에 체포된 이유미 당원은 "이준서 전 비대위원의 지시로 제보를 조작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검찰 조사를 철저히 받아야 한다. 조사를 통해 지시와 가담 여부가 밝혀질 것으로 본다"이라며 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