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자택공사 관련 비리 혐의

▲ 경찰이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 자택공사비 출처를 조사하기 위해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사진=연합)     


/중앙뉴스/이형근 기자/경찰이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 자택공사 공사비 출처가 불투명하다는 의혹을 포착하고 7일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해 공사관련 자료와 세무자료, 계약서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대한항공이 지난 2013년 5월~2014년 8월 조 회장의 평창동 자택 공사 자택 대금 지불에 회사 자금 유용 의혹을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자택공사대금은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신축공사비에서 빼돌려 쓴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배임)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 수사는 경찰이 일부 대기업 회장의 자택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했던 업체의 세무비리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 회장 자택 공사와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신축공사가 겹치는 진행된 점을 악용한 점을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압수자료 분석이 끝나면 공사비 지출에 관여한 회사 관계자들을 차례로 불러 사실 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은 “개인이 지출해야 하는 자택공사비용을 호텔 공사비에서 충당한 혐의가 있어 수사중”이라면서 “문제가 된 비용 총액은 정확히 특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측은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적으로 진상파악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