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급식 축산물식재료 3년간 서울시 소재 784개 초․중․고교에 한우를 공급

[중앙뉴스=박미화기자]전국 최대 한우 생산지역인 경주를 대표하는 『경주천년한우』가 서울특별시 학교급식 공급업체로 선정돼 9월부터 공급된다.

 

경주천년한우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공고한 서울시 학교급식 축산물식재료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서울시 소재 784개 초․중․고교에 한우를 공급하게 되었다.

 

경주천년한우는 선정된 4개 축산물 공급업체 중 유일하게 단일 브랜드 경영체로 7월말 있었던 심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종 납품업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를 통해 경주천년한우는 서울특별시 학교급식에 연간 정육 150톤, 약 1,300두, 40억원 규모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명품한우브랜드로서 품질과 위생안전성에서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앞서, 경주천년한우는 국방부 심사를 통한 축산물 군납업체로 선정되어 군납사업을 전담하는 인천가공사업소와 납품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정육 180톤, 약 1,800두, 40억원의 규모로 국군 장병의 식탁에 경주천년한우가 올라가게 되는 성과도 이루었다.

 

또한, 경주천년한우는 한수원과 지역 로컬푸드 소비촉진 MOU를 체결하여 지역 축산농가와 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역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매월 1회 한수원 본사내에서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이번 성과를 지금까지 경주천년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생각하고 앞으로 경주천년한우를 전국적인 명품한우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대도시 홍보 강화 및 소비유통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관 : 경주축산농협 자세한 문의는 경주축산농협 경제상무 김민일(742-1985)또는 경주천년한우유통센터 소장 마동준(742-108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