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원자력 산업 정착 및 신기술 촉진으로 원전산업 활력 기대

▲ 2017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원자력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경주에서 30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3일간 하이코(HICO) 3층 전시장에서 ‘2017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이 열린다.

 

한국원자력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강철구 경주부시장, 이종인 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손태경 한수원 관리본부장 등 내·외빈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원전관련 전문가, 해외바이어, 참가업체 직원을 비롯해 5,000여명이 전시회를 방문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원자력산업대전은 국내 최초의 원자력 전문전시회로 원자력관련 주요 기자재 및 신기술 전시회 뿐만 아니라 원자력관련 세미나,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산업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원자력산업, Jump-Up’이라는 주제로 전시 및 열띤 논의를 펼칠 예정으로, 안전한 원자력 문화산업 정착과 국산 원전기자재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촉진, 해외수출 기반 구축과 수출 촉진으로 원전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중소원전 기자재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민들에게 원자력 이해도를 증진시켜 원자력 산업 육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강철구 부시장은 “경주시는 국내 원자력산업 최대 집적지로서 최근 정부 에너지정책 전환 기조에 부응하는 한편, 원전해체기술 및 원자력 안전 증진의 최일선을 지키는 역사문화와 첨단과학의 융합도시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