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광원 기자]나라 안밖으로 안보문제가 심각한 것은 어느 누구도 부인 할 수없는 현실이다. 북한은 북핵문제로 우리에게 위협을 주고 있지만 일부세력들은 국민의 안전을 무시하고 사드배치 문제를 놓고 국민의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7일 새벽 사드 1개 포대 배치가 완료됐다.이는 2016년 7월 8일 한-미 양국이 한국에 사드 배치를 발표한지 426일째 되는 날이다.

 

나라을 위한 안보에는 정치권이나 국민이 국가을 우선해서 생각을 해야할 것이다. 그럴지인데 작년에 야당이던 국회의원들은 사드배치를 무슨 명분으로 반대해왔다. 그 것은 주변국인 중국 등이 반대한다는 이유여서 였다.

 

그런 야당이 정권을 잡고 이제는 북핵위협이 가중되고 있어 사드배치는 국가안보를 위해 불가피하다고 역설한다. 그동안 정치권, 운동권에서 사드문제로 사회적인 갈등을 부추겨왔는지 최종적으로 사드배치하는 날까지도 시민단체들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거듭하고 경찰과 충돌한면서 부상자가 발생하는 사태까지 나고야 말았다.

 

이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누구의 눈치를 보지말고 국방에 힘을 실어주어야한다. 우리는 일찌기 몽고의 침략으로 38년간 시달렸고, 병자호란, 임진왜란,신미양요, 일째침략 36년 등 외부의 침략을 많이 받아왔다. 모두가 내부 분열이 원인이다. 나라없는 설움을 그렇게 격고도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는 것을 보면 정말 한심하다는 생각이 든다.

 

작년 사드배치 결정이 발표되는 시점부터 야당은 국민을 지키는 안보문제를 자기들의 당파적으로 몰고 갔고, 안보을 담보로 정부를 끝임 없이 비난하고 나서기도 했다. 그런 와중에 주변국인 중국은 한국의 국론 분열을 이용해왔다.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하면서 '사드반입보고누락'했다고 국방장관을 질책하기도 하면서 국기문란이라는 주장을 폈다.더구나 군 장비 반입과 배치의 차이도 모른다고 했다. 또 이어 사드배치지역에 환경영향평가로 시간을 끌면서 중국에 대한 환심은 오판이였다.

 

북한은 주변국을 아랑곳 하지않고 6차 핵실험을 단행했다.북한의 위협이 최고조로 달하고 있는 상항에서 한-미양국은 사드배치를 더 이상 늦출수는 없다고 했다.

 

방어무기인 사드배치를 놓고 국민의 갈등을 부추기고 하는 것은 이제는 더 이상하지 말았으면 한다.국민안전을 보장하는 우리의 국방력을 놓고 주면국에 눈치를 보지말고 자주국방을 지켜나가야 할 것이다.

 

정부도 나서 사드배치문제의 타당성을 우방들과 주변국가에게 외교적으로 잘 설득해야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