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촉촉한 가을비..여수, 고흥 호우예비특보 발효
[오늘날씨] 촉촉한 가을비..여수, 고흥 호우예비특보 발효
  • 윤장섭 기자
  • 승인 2017.09.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요일(11일)인 오늘은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겠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월요일(11일)인 오늘은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우리나라가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부터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밝혔다.

 

어제 밤부터 서해안과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는 오늘 아침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기상청은 전라남도 광양과 여수, 고흥에 호우예비특보를 발효했다. 남해 대부분 지방에도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진 상태다.

 

기상청은 오늘아침 고온 다습한 남서풍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 있겠다고 예보했다. 남해안과 지리산에도 1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 충청이남 지방에도 최고 80mm의 비가 내리겠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 일부에 10~60mm의 비가 예상된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강릉 18도, 서울 19도, 춘천 청주 대전 대구 20도, 광주 전주 21도, 부산 23도, 제주 26도 등이며 낮 기온은 서울 전주 25도, 부산 광주 대구 26도, 청주 24도, 춘천 23도, 강릉 22도로 늦더위가 주춤 하겠으나 제주도는 30도까지 오르면 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은 중국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비가 한 차례 지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다소 낮아졌으나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다시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될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서해 상과 남해 상에 안개가 낀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1.5∼4.0m, 서해 먼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당분간 비소식은 없지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10도이상 벌어지면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여야 한다.

 

한편 태풍 ‘탈림(TALI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은 현재 괌 먼 해상에서 서북서진하며 세력을 키우고 있다.

 

지난 9일 괌 북서쪽 250㎞ 인근의 해상에서 생겨난 태풍 탈림은 현재 대만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현재는 소형급 태풍이지만, 13일부터는 중형급으로 세력이 커진 뒤 대만 남동쪽 370㎞ 부근 해상으로 접근할 전망이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태풍 ‘탈림’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은 크지 않으나, 4~5일 후 위치가 유동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