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 호텔에서 그룹 내 여성 임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19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 호텔에서 그룹 내 여성 임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그룹 내 환경 및 인식 개선을 포함한 여성임원으로서 비전 등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 회장은 여성 임원들에게 “능력·자질 있는 여성 인재에게 사내 유리천장을 겪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이 그룹 내 여성 임원들과 한 자리에서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갖는 건 2015년 이후 두 번째다. 간담회에는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 인사 담당 임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신 회장은 마케팅, 패션, 광고, 영업, 온라인사업, 품질관리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임원들로부터 현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듣고 그들의 수고를 격려했다. 또 여성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 및 인식 개선에 대한 방안과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여성임원으로서의 비전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했다.

 

신 회장은 롯데가‘생애주기 가치창조자'(Lifetime Value Creator)라는 비전을 갖고 건강한 혁신을 추구하는 상황에서 여성 인재들의 역할이 요망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여성인재들이 능력과 자질만 갖춘다면 롯데 내에서 유리천정의 벽을 느끼게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나타나 후배들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임원들에게 당부했다.

 

신 회장은 롯데의 주력 사업의 여성 고객 비중이 큰 만큼 여성 인재의 중요성을 인지한 행보를 보였다. 2006년부터 여성 인재 채용을 활발히 시행하고 여성 임직원 근무 여건 조성에 공들였다.

 

롯데는 2012년부터 매년 WOW포럼 (Way of Women)이라는 여성 리더십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육아휴직 의무화 도입과 기간 확대", "회사 내 어린이집 설치", "여성 간부사원 30% 육성" 등을 추진해 왔다.이 결과 신입사원 중 여성 비율이 2005년 25%에서 지난해 40%로 늘어났다.

 

한편 롯데는 내부승진을 통해 여성임원이 2012년 첫 배출됐고 당시 3명이었던 여성임원 수는 5년 간 7배 늘어 올해 현재 21명이다. 롯데그룹 내 여성 임직원 비율은 현재 30% 수준으로 올라와 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