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축산물 브랜드 전시회' 동시 개최

[중앙뉴스=김윤수 기자]]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내일(21일)부터 24일까지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아울러 추석을 맞아 축산물 할인 판매 및 즉석숯불구이 등 축산인과 소비자를 잇는 다양하고 대중적인 부대행사도 선보인다.

▲     © 김윤수 기자


2년마다 개최되는 한국국제축산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사)전국한우협회 등 6개 축산관련 생산자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2011년 제7회 박람회부터 4회 연속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다.

 

‘미래 잇는 친환경 축산, 희망 잇는 상생 축산’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만1천915㎡(실내 1만4천415㎡, 야외 7천500㎡)전시면적에 253개 업체에서 859개 부스가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지금까지 서울 코엑스 등 수도권에서만 개최되었던 ‘2017 축산물 브랜드 전시회’가 엑스코 앞 야외광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보증하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16개 우수 브랜드가 참여해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박람회 및 전시회는 소비자에게는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품질 좋고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참여 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올해는 특히 저렴하게 구입한 축산물을 1인당 상차림비를 내고 숯불과 야채 등을 제공받아 특별히 조성된 식당에서 구워먹는 행사도 진행되어 대구는 물론 인근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와 주최 측은 박람회 기간 많은 시민들이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해 전시공간을 축산농가와 일반시민으로 이원화 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는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가 축산업의 활로를 찾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구시를 방문해 주신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교통과 숙박 그리고 관광에 이르기까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