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민간인 사찰 수사, 어린애가 해도 그만큼은 한다"…재수사 필요성 강조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15일 차기 대권 구도와 관련, "대통령 후보가 어느정도 가시화되는 시점은 2012년 2월 정도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나라당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광진구 건국대 산학협동관에서 '중심국가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초청강연을 통해 "지금 대통령 후보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특히 "지난 10년 동안 여론조사에서 1위를 한 후보가 대통령으로 골인한 전례가 없다"며 "대한민국은 역동적이어서 지금 여론조사는 우리 정치상황에 맞지 않다"고 했다.

이같은 홍준표 최고위원의 주장은 사실상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는 박근혜 전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또 청와대 '대포폰' 지급 의혹을 비롯한 국무총리실 민간인 사찰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비판하며 재수사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홍준표 최고위원은 "민간인 사찰 사건 수사, 그게 수사냐"라며 "어린애가 해도 그만큼은 한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대포폰 의혹이 터졌으면 부끄러워서 내일이라도 수사하겠다고 해야지, 장관이라는 사람이 눈 딱 감고 얼굴철판 깔고 '수사 안 한다'고 말하고 있다"고 법무부 장관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보수가 정권을 재창출하고 대접받으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게 '노블레스 오블리주'이고, 이것의 본질은 병역과 세금"이라며 "병역기피하고 세금 탈루한 사람이 장관이나 총리가 될 수 있다면 대한민국에서 누가 군대가고 누가 세금내겠나. 그런 측면에서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인사는 상당히 유감스럽다"고 지적했다.

개헌과 관련, 홍준표 최고위원은 "대통령 단임제에 대한 문제점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헌법 개정을 통해 구조를 바꿔야 한다"며 "일각에선 4년 중임제를 하면 개헌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그러면 국민이 8년 동안 노예가 되는 것이다. 정치 선진화를 이루려면 분권형 대통령제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준표 최고위원은 '이명박 정부 들어 민주주의가 후퇴했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제도적인 틀은 완성됐다"면서  "인터넷 상에서 이명박 대통령을 향해 온갖 욕설을 해도 처벌받는 사람이 있느냐. 할 말은 하고 사는 시대다"라고 반박했다.


(뉴스웨이 제공 /윤미숙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