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박지원 원내대표,최고위원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가 검찰의 청목회 수사와 청와대의 불법사찰 개입 의혹과 관련 청와대앞을 항의 방문해 ‘검찰의 국회유린 및 소액 정치후원금 불법조작사태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께 드리는 공개질의서’를 전달한후 국정조사 촉구 구호를 외치고 있다.    ©[ e중앙뉴스=지완구 기자]

청와대는 18일 민주당의 청와대 야당탄압 수사 중단과 대국민 사과 요구 등을 일축하며 무시모드로 가는 형국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야당의 주장과 요구는 국회나 사법당국의 관련 사항으로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 같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청목회 수사와 관련된 대국민사과 및 관계자 문책과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및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박지원 원내대표 등 민주당 의원 50여명은 이날 오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목회 수사를 정권의 치부를 감추기 위한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검찰의 권력 남용과 국회 유린에 대해 대통령 사과 ▲민간인 불법사찰과 대포폰 게이트의 진상에 대한 대통령 해명과 관련자 문책 ▲ 민간인 불법사찰 및 대포폰 게이트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 ▲검찰총장 즉각 사퇴 및 관련 담당자 해임 등 4가지 요구사항을 담은 공개 질의서를 정진석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제출했다.

이들 의원은 청와대 항의방문에 앞서 국회 본청 계단에서 '민간인 사찰 대포폰 게이트 국정조사 관철을 위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한나라당의 국정조사 및 특검 수용 ▲이귀남 법무부 장관과 김준규 검찰총장 즉각 파면 ▲청와대의 야당탄압 수사 중단과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논평을 통해 청와대의 전방위적 불법사찰 의혹, 이명박 대통령이 해명해야 한다며 강력 촉구 했다.

총리실 실무자의 단독범행으로 처리되고 있는 민간인과 정치인에 대한 불법사찰이, 청와대 주도하에 야당대표와 자당내 정적, 관료, 언론, 문화예술계 등에 걸쳐 전방위적으로 이루어졌다는 구체적 정황과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주장했다.

10만원짜리 후원금 의혹 조사에는, 체포영장까지 발부하며 마치 대형 간첩단 사건 다루듯이 신속함과 치밀함을 보이고 있는 검찰이 불법사찰에 대해서는 눈, 귀 가리고 거북이 걸음마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권차원의 조직적인 개입 없이 총리실 실무자와 청와대 행정관 단독범으로 몰기에는 사안이 이미 커졌다고 밝혔다. 이제, 이명박 대통령이 해명할 시점이라고 촉구했다.

총리실이 민간인 사찰한 사실이 밝혀졌고, 모든 계층에 대한 청와대 사찰정황들도 드러나고 있다. 대통령이 침묵한다면 오히려 수상한 일이라며 청와대가 의혹을 해소 한다는 차원에서라도 이명박 대통령의 적극적인 해명과 함께 국회 국정조사를 나서서 받아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청목회 수사로 정권의 치부를 대충 덮어 넘기려는 꼼수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10만원 후원금에 의혹을 제기한 검찰의 과잉수사 보다는, 청와대의 전방위적 불법사찰 의혹을 국회가 국정조사 하는 것이 훨씬 더 '이유' 있어 보인다고 민주당 황현 부대변인은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