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KES(한국전자전) 2017' 이 열린다  © 연합뉴스

 

[중앙뉴스=신주영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17∼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한국전자전) 2017'에 참가해 혁신적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과 퀀텀닷(양자점) 소재를 채용한 QLED TV, 예술적 디자인의 더 프레임 TV, IoT(사물인터넷) 냉장고 '패밀리허브', 무선청소기 '파워건', 데스크톱·노트북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하만 오디오 제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관람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이들이 개인의 생활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 느끼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LG전자는 900㎡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고화질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싱큐 허브',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홈 가전, 스마트폰 LG V30 등을 선보인다.

 

특히 두께가 4㎜가 채 되지 않을 만큼 얇아 그림 한 장이 벽에 걸린 것처럼 보이는 월페이퍼(벽지)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OLED TV W'를 전면에 내걸고 소개한다.


또 얇고 가벼운 OLED의 특성을 활용한 사이니지(상업 광고판), 음성인식·딥 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과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전제품,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씽큐 허브', 일반 가전에 부착하면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씽큐 센서', LG전자의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씽큐'와 연동하는 홈 IoT 기기들도 전시된다.

 

이 밖에 공항 안내로봇·공항 청소로봇 등의 상업용 로봇과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트롬 건조기, 트롬 스타일러, 퓨리케어 정수기, 스마트폰 LG V30, 프리미엄 홈뷰티 제품 브랜드 'LG 프라엘' 등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