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 대구교통 서비스 혁신추진단 발족

[중앙뉴스=김윤수 기자] 대구시는 시민 안전확보 및 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해 구성한 「333 대구교통 서비스 혁신추진단(이하 추진단)」발대식을 19일 교통연수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추진단 발족으로 ‘현장 대응형 유관기관 및 전문가 협업체계’가 구축돼 교통 및 도로 시설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불편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사람중심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은 물론 시내버스와 택시가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대중교통 수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진단은 ▲교통서비스 분야 30명 ▲교통안전 분야 30명 ▲도로관리 분야 30명 등 총 90명의 교통관련 기관·단체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교통 및 도로시설 등의 인프라뿐만 아니라 관련 법과 제도, 관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안 및 제보를 받을 계획이다.

 

제보 및 제안된 과제는 업무담당부서로 구성된  ▲총괄추진반 ▲교통서비스 개선반 ▲교통안전 개선반 ▲도로관리 개선반 등에서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우선 처리하고 그 결과를 제안자에게 피드백 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추진단은 첫 번째 사업으로 우선 11월 한 달을 ‘교통안전 총 점검의 달’로 지정해 도로·교통 분야별 정책 제안이나 시민불편사항을 일제 점검해 시민의 입장에서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추진단 중심으로 시민 교통 불편사항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안 사항을 조기에 개선함으로써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해소하는데 역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이번에 발족되는 추진단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 곳곳에 산재해 있는 교통 및 도로 시설물의 위험요소와 시민생활 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하면 사람중심의 친환경 교통체계구축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333 의미 : 교통사고 30% 줄이기, 3대 분야(교통서비스, 교통안전, 도로관리), 분야별 30명으로 구성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