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 “법적인 절차 통해 책임 묻겠다”강경 입장

▲ 여명숙 게임물 관리위원장이 지난 31일 교육문화위원회 국감에서 "전병헌 청와대 수석과 그의 지인, 게임 언론사, 모 교수 등이 게임 4대 농단세력"이라고 발언하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사진=연합)     


/중앙뉴스/이형근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1일 게임콘텐츠산업과를 게임 농단세력으로 지칭한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전혀 근거가 없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여 위원장이 발언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보고해 달라는 국회의 요구에 따라 사실 여부를 명확히 확인해 조속한 시일 내에 보고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선 엄정히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2011년부터 시행된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는 불법 게임물을 합법적으로 유통되게 하는 통로가 됐다”는 취지로 발언하면서 게임 4대 농단세력 중 하나로 문체부 게임콘텐츠산업과를 언급했다.

 

문체부는 “2011년 게임물 자체등급분류제는 당시 신산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던 모바일게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전등급분류가 적절하지 않은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에 대한 민간 자율심의를 도입한 것”이라며 “1년 동안 국회의 충분한 숙의 과정을 거쳐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문체부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균형 잡힌 합리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여 위원장의 발언은 매우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농단세력의 한 명으로 손꼽힌 김 모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힘이 다하는 순간까지 게임예술법을 통과시키는 당신이 말하는 게임농단을 주저하지 않겠다”고 분노를 감추지 않았다. 

 

여 위원장은 지난달 31일 국회 교육문화위원회 국감에서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과 그의 친척, 지인들, 그 친척이 속한 게임 언론사, 문체부 게임과 그의 고향 후배를 자처하는 교수 등이 4대 농단 기둥”이라고 폭로하면서 파장이 커졌다. 따라서 농단세력으로 지목받은 당사자들은 법적 절차를 통해 책임을 묻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