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4차산업시대의 해법, 휴먼브랜드에서 찾아,빅데이터를 넘어 디지털평판경제시대에 생존전략 핵심은 디지털 기록.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지향하며 전 국민이 성공하는 대한민국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와 정운천 국회의원이 공동주최로 하는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은 2017년 11월 14일(화) 오후 7시부터 대한민국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조연심 작가이자 (주)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대표의 초청특강을 진행했다.

 

국민성공시대가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 조연심 작가 초청특강을 진행했다.

 

조연심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19세기 산업시대에는 단순육체노동자인 블루칼라 노동자가, 20세기 정보사회에는 정신노동자인 화이트칼라 노동자가, 21세기 지식창조시대에는 아이디어노동자인 골드칼라가 뜬다.

 

조 대표는 4차산업의 대표 키워드는 O2O이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시키는 디지털기록을 통해 구축된 포트폴리오로 자신의 전문성을 증명해야 한다.”며, “프로젝트와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낼 수 있는 소셜퍼포먼스리뷰 능력을 키워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근 이러한 내용을 담아 [나를 증명하라]를 펴낸 바 있다.

 

또한 “100세 시대를 맞아 재능으로 거래되기 위해서는 히트작이 있어야 하고, 길고 지루한 시간을 견뎌 예측가능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특히, 2014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부산유엔공원에 안장된 6.25참전2300명의 유엔병사를 추모하기 위한 2017 Thanksun2300 온라인추모 릴레이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기억될만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지속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1기 성공CEO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의 운영 교수진으로는 유대원[(사)한국산업교육협회 명예회장] 원장, 윤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부원장, 조연심[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대표] 주임교수, 강미애[A+에셋 구리사업단 지점장] 지도교수, 김청[동아인재대학교 마술학과 초빙교수] 지도교수, 이춘옥[크리스토퍼리더십 CEO 최고경영자과정 원장] 지도교수 등이다.

특강을 마치고 단체 기념찰영을 했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지난 2008년 10월에 설립한 법인으로 러브라이스챌린지, 사랑의헌혈릴레이, 나눔CEO최고위포럼, 대한민국성공대상,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대한민국대표강사, 대한민국명강사, 노블레스오블리주클럽, 통일자금통의 준비 등 전 국민운동으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