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은 19일 본사에서 「한국서부발전 사회공헌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서부발전이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여와 사회공헌활동 투명성 강화하기로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김수영 기자



급변하는 시대에 서부발전의 사회공헌위원회는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이행하고 국민과 열린소통을 통한 열린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출범됐다.


서부발전 CEO를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6명과 지역사회 이해관계자, 사회공헌전문가 등 사외위원 3명을 포함하여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 다양한 지역사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회공헌관련 정책을 수렴하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발족식 행사에서는 먼저 사회공헌위원회 도입배경 및 운영계획을 공유했다. 그리고 서부발전은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국내 1호 및 최대 규모 출연” 등 2017년 새로운 사회공헌 추진전략 수립현황 및 추진실적도 발표했다.


서부발전 정영철 사장직무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이해관계자와의 열린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위원회 구성원들에게는 “서부발전이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와 상생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실장 강동환)은 사회공헌 3대 추진전략으로 ▲지역경제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개선을 도출한 바 있다.


그리고 이러한 추진전략의 일환으로써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지역학생 학습멘토링)”, “발전소 온배수 활용 첨단 스마트팜․원예단지 조성사업”, “첨단 수산양식장 조성사업”, “발전정비 인력양성원 건립 사업”, “고령자 친화기업 지원 사업” 등을 올해 새롭게 사회공헌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2018년에도 “소셜 플라워(화훼농가 판로지원 및 복지시설 정서지원)”,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 사업”, “햇살 나눔 안심 가로등 사업”을 신규 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