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기연 기자]최전방 강원도 양구 최전방부대 신병교육대 소속 신병 등이 탄 군용버스가 추락해 22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강원 양구군 방산면 고방산리 일명 도고 터널 인근에서 군용 미니버스가 도로 옆 20여m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군용버스에 타고 있던 장병 22명이 다쳤다. 사고가 난 버스 바귀가 나딩굴었다. (사진=양구군청 제공)



강원 양구군 방산면 고방산리 일명 도고 터널 인근에서 2일 오후 5시 3분께 25인승 군용 미니버스가 도로 왼쪽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완만한 경사지를 타고 20여m 아래로 추락했다.

 

 

사고 난 장병들은 군 의무대에서 감기 등 질환의 진료를 받고서 부대로 복귀하던 중 사고가 난 것으로 전해졌다.사고 버스는 바퀴와 차체가 분리되고, 지붕 등 차체가 종잇장처럼 구겨질 정도로 크게 훼손됐다.

 

군 관계자는 "사고 버스에 탄 장병은 입대 후 1∼5주차 훈련 중인 신병들로 진료를 받고서 부대로 복귀하던 중이었다"며 "훈련 중 감기 등의 질환을 앓는 신병을 데리고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고 당시 장병들이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는 확인 중"이라고 덧붙였다.경찰과 군 당국은 제동장치 고장 등 여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