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 중앙뉴스


[중앙뉴스=신주영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부동산 보유세 강화안 3월 발표설과 관련 사실이 아니며 발표 시기는 검토중이라 밝혔다.

 

세법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새로운 부동산 규제가 시행되는 4월 이후에 보유세 대책을 발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17일 김 부총리는 보유세 중과안을 3월 발표를 추진하는 방안에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청와대에서도 정정할 것으로 알고 여당에서도 구체적인 얘기는 나오지 않고 일반적인 얘기만 했다"고 부인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소상공인, 영세 중소기업을 위한 추가 보완대책을 준비 중"이며 "카드 수수료 완화, 상가 임대료 부담 완화, 상가 내몰림 방지 등을 위한 보완대책을 바로 준비해 1월 중 발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올해 정부에서 제일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최저임금과 일자리 안정자금의 성공적인 안착"이라며 "최저임금 안착을 위해 경제부처는 물론 사회부처도 다 같이 한팀으로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같은 지원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 영세 중소기업 부담 때문에 일부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기존 대책은 점검하고 추가 보완대책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이달 말부터 상가 임대료 인상률 상한이 9%에서 5%로 낮춰지면 "최저임금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