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설영흥 부회장이 한중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1회 한중기업경영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현대차그룹은 7일 JW 메리어트 호텔(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에서 열린 ‘한-중 기업경영 국제 세미나’에서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부회장이 ‘제1회 한중기업경영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중 기업경영 국제세미나’는 한중 협력 모범기업 발굴 및 모범사례 표창을 통해 양국간 우호정서 증진 및 기업경영활동을 촉진하고, 한중간 중·장기적인 교류, 협력을 증진을 위한 비전과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올해 약 400여명의 양국 경제 관련 인사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세미나 행사에서는 ‘제1회 한중기업경영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되었으며, 설영흥 현대차그룹 부회장이 최우수상을, 정영미 천진P&TEL 사장이 우수상을 개인 공로 부문에서 상을 받았으며, 두산인프라코어가 대상을, 북경한미약품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7개 기업이 기업 경영 부문 상을 받았다.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부회장은 대표적 완성차 합작기업인 북경현대와 동풍열달기아 등을 통해 한중간 경제협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제1회 한중기업경영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북경현대와 동풍열달기아 등 합작회사가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의 노력, 신뢰는 물론 한중 양국 정부의 적극적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한중경제발전을 위해 부단한 품질 향상, 창의적 디자인 추구,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중국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양국의 경제발전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