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는 15일부터 QOOK TV 교육 서비스 내 특목고/영재학습을 통해 <인적성검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IPTV로는 처음 실시되는 <인적성검사>는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과학연구소가 개발한 유아 및 초,중등생의 인성, 지능, 감성, 적성 등을 검사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자녀들의 발달상태를 다양한 측면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측정할 수 있다.

인성 8항목, 지능 6항목, 감성 5항목, 적성 14개 분야로 실시되고, 각각의 영역별 등급, 백분위/T점수, 결과 해설과 적성순위를 제공하며 한국교육심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출력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인적성검사>는 13년간 오랜 연구와 실험, 많은 예비검사를 거쳐 다듬어진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여러 계층의 표본으로 표준화 하였으며 피검사자의 대표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오차를 극소화 했다는 점에서 타당성과 신뢰성이 높다.

본 서비스는 검사 1회당 1만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어 2만 3천원이 부과되는 온라인 검사보다 저렴하다. 특히 6월 15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인적성검사> 유료결제 고객에게는 이용료 1만원을 QOOK TV 선불 쿠폰으로 돌려준다.

KT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은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적성과 맞지 않는 진로를 권유하고, 자녀 본인들도 자신의 적성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인적성검사>를 통해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좀 더 적성에 맞고 잘 할 수 있는 진로를 권유해주고 자녀들도 본인의 적성을 찾는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고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