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대전광역시,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2009 대전-충남지역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대전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 주요참석자
  정영태 중기청차장, 박성효 대전광역시장, 채훈 충남 정무부지사, 윤종용 중소기업협력재단 이사장이 참석한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구매담당자들이 직접만나 중소기업제품의 기술성 및 성능과 품질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구매가능성을 협의하는 상생협력의 장으로 대기업에게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은 기술성을 검증받아 향후 판로개척으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행사는 전기·전자, 자동차, 중공업, 통신, 유통, 조선 등의 분야 37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대전·충남 지역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협력사를 발굴하기 위해 심층적인 구매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엘지전자, KT, 두산인프라코어 등 10개사가 협력회사 등록기준, 등록절차, 평가방식, 협력회사지원방침 등을 소개하는 ‘구매방침 설명회’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지난 4년간 300여개의 대기업과 2,900여개의 중소기업을 연결하여 4,000여건의 구매상담의 기회를 제공했는데 참여기업 및 상담건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