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문화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부동산 관련 각종 의혹이 제기됐고 정 후보자는 투기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민주당 등 야당은 17일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에 대해 주유비 과다사용 등 각종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장관 직무 수행에 부적격 결론을 내리고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 정 병국 문체부 장관 후보자는 3선 의원답게 패널을 직접 들고나와 답변하는 등 준비된 모습을 보였다.    © [국회=e중앙뉴스 김대용 기자]
반면 한나라당은 정 내정자의 충분한 해명으로 논란이 해소됐다며 적격 의견을 밝혀 청문경과 보고서 채택에 진통이 예상된다.

정 후보자는 3선 의원답게 패널을 직접 들고나와 답변하는 등 준비된 모습을 보였다. 가장 인상깊게 생각을 했던 장관님은 현재 민주당의 원내대표를 하고 계신 박지원 대표라고 말하는등 청문회 도중 야당 원내대표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정 후보자는 남한강 예술특구 예산배정이 지역구 특혜 아니냐는 지적에 낙후지역 발전차원에서 추진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민주당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인사청문회 후 논평을 내고 "정 내정자에게 제기됐던 많은 문제점들이 제대로 해명되지 않았다"며 "특히 주유비와 유류비 전용 문제는 현행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불법으로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만약 후보자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지 않는다면 이 부분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할 것"이라며 고발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정 내정자가 청문회에서 여야 의원들의 다양한 질의에 성실하게 답변했고, 야당의원들이 제기한 의혹들에 대해서도 충분히 해명해 논란이 상당부분 잠재워졌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은 "정 내정자는 특히 각종 정책현안 질의에 잘 답변해 그동안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에서 쌓은 식견을 유감없이 드러냈다"며 "한나라당은 전체적으로 정 내정자가 장관직을 수행하기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국회 문방위는 1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청문경과 보고서 채택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