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아들 의혹, 최고 권력기관 간부 제보"


민주당 이석현 의원은 18일 자신이 폭로했다가 공식 사과했던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 아들의 서울대 로스쿨 부정입학 의혹에 대해 "우리 당 사무처 간부가 최고의 권력기관에 근무하는 간부로부터 그런 얘기를 직접 듣고 와서 당에 보고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자신의 의혹제기 과정에 대해 "부정입학했다고 말한 것은 아니고 의혹이 있으니까 조사해보라고 했던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의혹의 출처에 대해 "우리나라 최고의 권력기관에 근무하는 간부한테서 민주당 사무처 간부가 직접 얘기를 듣고 와서 보고를 한 것"이라며 "그러니까 나나 박지원 대표나 안 믿을 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불찰이 크다, 조사를 제대로 안 해봐서"라고 말했다.

의혹 제공자에 대해서는 "그 사람의 자리가 날아가는 일이다. 그런 걸 아무한테나 얘기해줄 수는 없는 것"이라며 "말할 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민주당 이석현 의원은 18일 "청와대의 민간인 불법사찰과 대포폰 의혹을 국정조사해 만약 허위로 드러나면 제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e중앙뉴스 지완구 기자]
안 대표와 서울대 로스쿨에 대해서는 "내 불찰로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대에 관련 학생들의 세부 점수를 공개할 것을 요구했으나 아직도 공개하지 않고 있어 (의혹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한 가지 견딜 수 없는 일이 있다. 이번 일을 기회로 한나라당과 일부 언론이 청와대의 불법사찰 의혹과 대포폰마저 허위라고 몰고 가고 있는 바로 그 점"이라며 "청와대의 사찰과 대포폰에 대해 국회가 국정조사를 해보자"고 제안했다.  

그는 "국정조사를해 내 말이 허위로 드러나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며 "그러나 사실로 드러나면 대통령께서 국민한테 사과하시고 다시는 불법사찰이 없도록 책임자들을 문책하라"고 요구했다.  

폭로전을 근절해야 한다는 한나라당 주장에 대해서는 "폭력이나 물리적 싸움을 막고 합리적으로 국회 운영을 하자는 데 공감하고 동의한다"면서도 "국회에서의 폭로를 금기시하는 데는 동의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안 대표가 전날 국회 선진화 특위 구성을 제안한 것과 관련, "박계동 전 의원의 폭로가 없었으면 노태우 비자금이 묻혔을 것"이라며 "국회에서의 폭로를 금기시하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의혹이 있을 때 문제를 제기해 진실을 밝히는 일은 국회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