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방송 전문 제작 인력을 양성하고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활로를 모색해 나갈 전망이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동부산대학(총장 안진환)의 게임컨설팅과와 게임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 수행을 위해 산학 협력 협약서를 교환하고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에 착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판도라TV와 동부산대학이 게임 컨설팅 및 방송에 관련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발굴하자는 내용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게임방송 제작에 필요한 제작 인력 인턴쉽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를 체험하고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판도라TV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동부산대학 게임컨설팅과가 주최하는 BBeST(Buasn Beach eSports Tournament) e스포츠대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채널(http://brand.pandora.tv/my.dpcgame)을 개설하여 다양한 프로모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판도라TV 김경익 대표이사는 “게임에 대한 폭발적인 인기와 대중화로 게임 방송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기업과 대학 간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게임방송 제작 및 중계에 참여하여 향후 취업에 대비한 실전 경험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지난해 ‘2008 e-태백 페스티벌에서 e스포츠 게임대회 주관 방송사로 선정되어 ‘IEF 2008’과 ‘ESWC2008’의 국가대표 선발전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2008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지역대표 선발전 등 3개 e스포츠 게임대회를 비롯해 ‘리니지2 배틀리그 결승전’을 인터넷 생중계하는 등 게임방송 제작 및 생중계를 통해 꾸준한 게임사업 프로모션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