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5월말 입주예정인 마포 펜트라우스 분양주택 251호를 다음달 6일부터 최초 분양가 대비 최고 2억 5천만원(평균16%)이 인하된 가격으로 선착순 분양에 들어간다.

그 동안 마포로 1-52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권리자간 이견으로 6개월 이상 합의에 이르지 못했던 분양가격 인하(안)이 지난 3.25(금) 주민전체회의(위원장 이대복)를 통과함으로써 마포 교통의 요충지, 공덕오거리에 위치한 펜트라우스 분양시장이 활기를 찾게 되었다.

지하철 5, 6호선 공덕역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한 마포 펜트라우스는 인근 대우월드마크에 비해 형별에 따라 3.3㎡ 당 평균 150만원에서 59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또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주택으로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11.3.29, LH홈페이지 공고예정) 현재 만20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청약통장, 거주지, 세대주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4월 6일(수) 10:00시부터 신공덕동 현장 내에 위치한 분양사무소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체결이 가능하다.

분양대금 납부조건은 계약금 5%, 입주잔금 45%(5월), 분양잔금 50%(12월)로 인근지역 전세금 수준 이하인 분양대금의 50%만 납부하면 입주 가능하다.

이번 공급물량은 마포로 1-52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건설되는 공동주택 476세대 중 전용면적 84㎡ 68세대를 포함하여 중대형 민영주택 전용면적 103㎡ 37세대, 104㎡ 21세대, 115㎡ 85세대, 152㎡ 40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104㎡형을 제외한 84㎡, 103㎡, 115㎡, 152㎡형의 샘플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다.

서울에서 유일하게 4개 노선 환승이 가능한 쿼드러플 초역세권으로, 지하철 5호선과 6호선이 만나는 공덕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고, 2012년까지 경의선, 인천 신공항 철도 2차 구간 등이 개통되어 공덕역과 연결될 예정이다.

경의선 복선 전철화 사업에 따라 지상 11만㎡에 이르는 녹지 공간인 그린(Green)길이 조성될 예정이며, 주변에 효창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을 제공한다.

또한 복선전철 지하화로 인해 지상 철로가 철거되고 그 자리에 주민들을 위한 각종 휴게시설과 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여의도까지 지하철 2 정거장, 강북 금융의 중심지 을지로입구역까지 지하철 4 정거장이면 도착 가능하고, 종로, 신촌, 용산 등 도심에서 반경 4~5km내에 위치하고 있어 마포 펜트라우스는 직장인들의 주거 수요가 많은 곳으로 마포대교를 통하여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의 진출이 용이하여 도심 출퇴근에 최적지이며, 서울역과 용산역이 가까워 각종 교통망을 두루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덕역을 중심으로 대우월드마크, 롯데캐슬, 트라팰리스, 오벨리스크 등 고급 주상복합타운이 이미 형성되어 있고, 단지 인근에 아현뉴타운, 북아현뉴타운,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각종 개발계획이 이어지고 있어 고급 주상복합타운의 중심이자 개발 후광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각종 관공서, 금융기관, 재래시장, 대형할인마트(이마트, 롯데마트 등), 백화점(명동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신촌 현대백화점, 서울역 갤러리아백화점), 병원(한마음병원, 신촌 세브란스 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효창공원이 인접해 있고, 단지 맞은편에 지하화 되는 경의선 철도부지에 공원이 조성예정에 있으며,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국내 유명대학이 근접하여 있는 등 생활여건도 뛰어나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를 누리면서도 쾌적한 생활과 4개 노선 환승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마포 펜트라우스는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시행하여 토지 등 소유자가 사업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으로 참여하여 사업의 투명성과 주민의 권익이 최대한 보장되는 한편, 미래 입주자의 관점에서 진행되어온 지구의 특성상 품질의 완성도 및 마감재의 우수성이 보장된다고 할 수 있다.

주상복합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강제환기시스템을 일반분양 전세대에 적용하고, 발코니 확장부위에 알루미늄 이중창 샤시, 칼라로이 복층유리(104A, 115C 곡면부위는 단창·삼중복층유리) 등을 적용하여 결로를 차단하고 단열효과를 극대화하여 관리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하 2층에서 지상 1층에 거쳐 들어서는 커뮤니티 시설에는 주민공동시설(문화센터),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요가센터, 락커룸, 보육시설, 문고, 멀티미디어실, 노인실, 어린이놀이터 등이 자리한다.

아울러, 공급면적 대비 전용면적 비율은 76.84%로 일반 아파트와 동일한 수준이며, 거실 2면 개방계획(152, 115A, 115C, 104A, 104B, 84C형 해당)으로 자연환기에 유리하도록 설계하였고, 오피스텔을 별동으로 계획하는 등 주상복합 아파트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였다.

펜트라우스는 전 세대 풀옵션으로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부엌 포함 각 실에 설치), 강제환기시스템, 전기오븐, 냉장쌀통, 전동 세탁물 건조대, 비데, 월풀욕조(152㎡형)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인경비시스템에 의한 지문인식 로비폰과 무인택배 시스템 및 엘리베이터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각 세대내 호출버튼, 외출 시 일괄 전등을 소등할 수 있는 차단 스위치,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 최고급 수준의 편의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이외에도 천연 대리석 아트월 및 온돌마루, 천연 대리석 마감재 현관바닥, 천연 무늬목 마감의 신발장으로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차별화된 고급 마감재를 채택하였다. 컬러선택에 있어서도 따뜻하면서도 안정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연출하였으며, 주방이나 수납장, 아트월 등에 포인트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색상을 사용해 세련미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