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배은희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속으로는 욕하고 겉으로만 악수하는 야바위같은 야권 단일화’라며 힐난했다. 

그는 오늘(6일) 민주당과 국민참여당 간에 4.27 김해을 보궐선거에 대한 후보 단일화 방식이 성사되었다고 한다.  

그동안 민주당은 국민참여당에 대해 ‘정신 못 차린 정치꾼들의 삼류 지분정치’,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나는 정치적 떴다방’, ‘소리도 냄새도 없이 스며드는 연탄가스’라며 맹비난해왔고, 국민참여당은 민주당의 복지 정책에 대해 ‘(민주당의 계산식은)아무리 들여다봐도 어떻게 계산을 뽑았는지 알 수 없다. 정치인이 논의 자체를 그런 식으로 해서는 안된다’며 극단적으로 폄하해 왔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너무도 다른 이념의 격차를 해소할 수 없어 도저히 하나가 될 수 없다던 두 정당의 단일화 시도는, 김해시민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들만의 다른 욕심 때문임이 분명하다.  

‘일단 한 자리 차지하겠다’는 참여당의 욕심과, ‘대선에서는 우리를 밀어달라’는 민주당의 욕심 사이에서 정작 주인인 김해시민은 무시당하고 있다. 

더욱이 김해는 민주당 의원의 선거법 위반으로 보궐선거가 이뤄지는 지역인데도, 여전히 김해 시민은 안중에도 없이 자신들의 욕심만 채우려는 두 당의 ‘이기주의적인 야합’은 김해 시민의 자존심에 엄청난 상처를 주고 있다.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정책 대결은 멀리 하고 극단적으로 다른 정책을 가진 두 당의 무원칙한 야합은 김해 시민의 신뢰를 얻지 못함은 물론 정치 자체에 대한 불신만 가중시킬 뿐이다.

  야당은 ‘속으로는 욕하고, 겉으로만 악수하는’ 야바위같은 야합을 즉시 중단하고, 오로지 김해시민을 주인공으로 하는 선거가 되도록 정정당당하게 나서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 대변인은 이어 ‘강원도에서 TV토론마저 반칙으로 얼룩지게 하는 민주당,민노당’이라며 민주당과 민노당이 강원도지사 선거에 나온 한나라당의 엄기영 후보에 대해 TV토론을 하지 않는다며 날조된 허위주장을 하고 있다.  

한나라당과 엄기영 후보는 TV토론을 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도 없고, 강원도의 발전 전략과 비전을 갖고 당당하게 TV토론에 나서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고 도민의 현명한 선택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민주당과 민노당은 정책과는 무관하게 후보단일화의 야합을 추진하면서도, 단일화 이전의 후보들로 TV토론을 하자는 상식 이하의 주장을 하고 있다.

  후보 등록도 하지 않을 민노당 후보를 끼워서 방송토론을 하려는 민주당의 행태는 공정한 게임의 룰을 어긋난 반칙행위이다.  

오히려 민주당은 지난 7·28 보궐선거에서 당시 최종원 후보가 방송사에서 주관한 두 차례의 TV토론에 일방적으로 불참하여 TV토론이 무산된 사실에 대해 먼저 반성하는 것이 상식이다.  

TV토론의 참여 여부를 ‘그때그때 다르게’ 적용하는 민주당의 반칙행위도 문제거니와, 정강과 정책의 차이도 무시한 채 무조건 단일화만 하겠다는 ‘무늬만 야권연대’는 정치의 질과 신뢰를 떨어뜨리는 야바위 같은 행태일 뿐이다.  

민주당과 민노당은 ‘반칙을 하더라도 이기기만 하면 된다’는 구시대적 발상을 버리고,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나서는 것이 강원도민의 자존심을 살리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대변인은 또 ‘박지원 원내대표님! 북한에서 손을 떼십시오’= 박지원 원내대표는 오늘 기자회견에서 ‘대북 쌀 지원이 한반도 평화와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일’ 이라고 발언해 물의를 빚고 있다.

박 원내대표의 주장대로라면, 300만t 이상의 쌀과 수조원의 현금을 북한에 갖다 바친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핵문제를 해결했어야 한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우리 정부는 북한의 위장평화에 철저히 기만당하고, 북한의 핵문제를 해결하기는커녕 더욱 악화시켰을 뿐이다.  

후안무치한 북한 정권은 밤에는 바다 밑에서 우리 군함을 공격하고 대낮에는 우리 영토를 공격해 민간인과 군을 살상한 것도 모자라, 디도스를 이용해 전자전으로 우리나라 시스템을 교란하며 호시탐탐 대한민국을 넘보고 있다.  

더욱이 우리 정부가 지원한 쌀과 의약품 등은 굶주림으로 고통 받는 북한 주민들이 아닌 군부대와 당 간부 등으로 배급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실제로 탈북자의 78%는 한국 및 국제지원 식량을 구경도 못했다고 답했으며, 그나마 배분 받은 사람도 당국에 빼앗기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지난 정부에서 사용된 수조원의 국민혈세는 북한의 군부대와 김정일 독재 권력의 탐욕을 채우는 데 사용된 것이다.

한나라당은 인도주의적 차원의 대북식량지원을 언제든지 환영한다.

하지만 지난 정부의 잘못된 대북지원이 반복되지 않도록 식량 배분과정 공개 등 최소한의 장치를 통해 실질적으로 북 주민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박 원내대표는 지난 김대중 정부 시절, 남북정상회담 대가로 1억 달러를 김정일에게 전달한 것은 물론, 대북송금과정에서 150억 달러의 비자금조성 혐의로 검찰 조사까지 받은 바 있다.  

대북정책 실패의 최대 책임자이자 최대 수혜자인 박 원내대표가 대북지원에 대해 훈수 둘 입장은 아니라는 얘기다.

박 원대대표는 이제라도 국민 앞에 사죄하고 대북정책에서 손 떼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인공강우 추진 비판 관련= 민주당이 지극히 평상적인 인공강우 실험까지 거짓으로 왜곡하고 있다. 인공강우 실험은 기상청에서 이미 2008년부터 총 12차례에 걸쳐 실험하고 있었고, 극비로 실시하지도 않은, 정상적인 연구업무에 따른 실험에 불구하다. 이를 두고 민주당에서는 국민들의 불안을 자극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있으니, 신학용 의원은 국민 불안을 야기한 점을 즉시 사과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